자생의 길
자생의 연대기
1985~
- 자생의학회를 조직하고 자생비수술척추치료법을 연구하고 발전시켜 나갔다.(좌측부터 자생의료재단 박병모 이사장, 자생한방병원 유한길 원장, 자생한방병원 설립자 신준식 박사 등)
- 자생한의원(자생한방병원의 전신)이 역삼동에 문을 열었다.
- 신준식박사는 선친 신광렬선생이 집필한 ‘청파험방요결’등의 연구와 임상을 통해 척추관절치료제인 청파전, MSAT(동작침치료법)등 자생 비수술척추치료법을 개발하였다.
1990~
- 다양한 방송활동으로 수술 없는 디스크 치료를 대중에게 지속적으로 알렸다. (1992년 4월 KBS 무엇이든 물어보세요)
- 신준식 박사가 자생추나의학회를 중심으로 한국 추나의학회를 조직 하여 추나요법을 연구하고 교육하면서 한국 추나학의 토대를 만들었 다.
- 추나요법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초대부터 10대까지 20년간 대한추나의학회 회장을 지낸 신준식 박사는 학회원들의 교육에 힘을 쏟았다.
1995~
- 제1기 추나요법 지도자 과정 수료식 - 대한추나의학회 소속 한의사들에게 교육하고 수료한 한의사들에게만 자격을 승인했다.
- 자생척추관절연구소의 전신인 자생한의학연구소를 설립하여 치료법을 연구하고 개발했다.
- 자생한방병원 개원 - 역삼동에서 압구정동으로 위치를 옮기고 입원 병동을 갖춰 확장 개원하여 지방 환자도 자생의 비수술척추치료를 받을 수 있게 되었다.
- 다양한 방송활동으로 수술 없는 디스크 치료를 대중에게 지속적으로 알렸다. (1996년 9월 KBS 무엇이든 물어보세요)
2000~
- 녹십자R&D와 협약을 맺고 '신바로메틴' 성분을 기반으로 하는 천연물 신약 개발에 착수했다.
- 신준식 박사가 국민들의 척추 건강 증진에
이바지한 공을 인정받아 2000년 보건의 날 대통령표창 국민 포장을 받았다. - 자생한방병원이 2000년 전문 수련병원으로 지정되었다.
- 자생 척추디스크치료제 신바로한약의 핵심 성분인 신물질 ‘신바로메 틴’이 2003년 미국 물질특허를 획득했다.
2005~
- 대한민국 최대 규모, 최고 시설의 원외탕전원을 개설하여 표준화된 한약을 조제하기 시작했다.
- 미국 하버드 의과대학 오셔 연구소에서 자생한방병원의 양한방협진 비수술척추치료 참관 연구 논문을 국제 학술지에 게재했다.
- 이집트 알 아자르 의과대학 의료진 대상 신준식 박사 초청 임상 강연이 진행됐다.
- 인터내셔널클리닉을 오픈하여 자생비수술치료법을 본격적으로 세계화하기 시작했다.
2010~
- 녹십자에서 '신바로메틴'을 기반으로 한 천연물 신약 ‘신바로캡슐’ 시판하기 시작했다.
- 미시건주립대 오스테오페틱의과대학 의료진을 대상으로 자생비수술척추치료 실습이 진행됐다.
- 신준식 박사가 미국 국제오스테오페틱의학회 컨퍼런스에서 특별 초청 강연을 진행했다.
- 카자흐스탄 국립의과대학 초청으로 신준식 박사가 자생비수술디스크치료법을 강연했다.
2015~
- MSAT(동작침치료법) 전문의료기기 개발에 성공하여 척추디스크환자들의 치료 편의와 접근성을 높였다.
- 자생한방병원(강남)이 논현으로 확장 이전했다.
- 자생한방병원과 자생의료재단이 주최하는 제1회 자생국제학술대회를 개최했다.
- 추나요법과 MSAT가 미국 오스테오페틱의학협회 (American Osteopathic Association, AOA) 보수교육 과목으로 인정 받았다.
2020~
- 미국 평생의학교육인증원(ACCME)의 보수 교육 기관으로 인증 받았다.
- 추나요법이 건강보험 급여적용이 시행되는것과 관련하여 신준식 박사가 한의사를 대상으로 추나요법 강의를 진행했다.
- 자생척추관절연구소가 통합의학 전문 국제학술지 PIM을 창간했다.
- 한약재 생산, 한약 조제, 약침 조제 시설을 하나로 통합한 자생메디바이오센터를 개설했다.
2025~2030
- 세계로 뻗어나가는 자생
- 세계가 찾아오는 자생
자생의 사회공헌 활동
독립유공자 지원
- 3.1운동 100주년을 맞아 독립유공자 및 후손 100명에게 무료 의료지원하였다.
- 생존 애국지사 한방주치의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의료지원을 약속했다.
- 호국보훈봉사활동으로 국립서울현충원을 찾아 봉사활동을 하였다.
의료지원
- ‘농촌 무료 한방 의료 봉사활동’을 진행하여 마을 주민 700여 명의 건강을 돌봤다.
- 경제적 사정으로 수술을 받지 못하던 방글라데시 청년에게 수술비 전액을 지원했다.
- 베트남에 방문하여 해외의료봉사을 진행하였다.
기부
- 사랑의 열매를 통해 저소득 아동 척추건강 지킴이 사업지원을 하였다.
- 수해지역의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한약 및 침구류 200세트를 지원하였다.
- 저소득 여성 청소년을 위해 자생엔젤박스 (여성위생용품)를 지원하였다.
지역나눔
- 2009년 부터 사랑의 김장김치 나누기 행사를 통해 소외된 이웃들에게 전달하였다.
- 사랑의 연탄 나누기 봉사를 통해 소외된 이웃을 도왔다.
문화 · 체육
- 아동들의 활기찬 문화를 형성하고 아동복지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자생 꿈나무 올림픽을 진행하였다.
- 한의사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의 한의학 대한 궁금증 해소와 자기 주도적으로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도왔다.
농촌일손돕기
- 강원도 인제에서 임직원 및 자생봉사단이 방문하여 도농 교류 활성화와 농번기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를 도왔다.
- 지속적인 농촌봉사활동을 실시해 농가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고 있다.